숫자가 단순한 표기 이상의 의미를 갖고, 주술적 힘이 있다는 관념이다.
그리스 수학자·철학자인피타고라스는 “우주와 인간 세상의 본질은 숫자로 이해할 수 있다”고 믿으며 ‘수(數)가 만물의 근원’이라고 주장했다.
개척했거나 핵심 인물을 '아버지'라 부르곤 한다.
역사의 아버지-헤로도토스, 의학의 아버지-히포크라테스, 수학의 아버지–피타고라스, 음악의 아버지–바흐 등이다.
서양 철학의 아버지는 흥미롭게도 △탈레스 △소크라테스 △플라톤까지 3명이나 된다.
주지하다시피 인류 발전은 이런 이공계 사람들에 의해 이뤄져왔다.
아리스토텔레스, 플라톤 같은 고대 철학자부터피타고라스,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거쳐 근세의 아이작 뉴턴, 고트프리트 라이프니츠, 아인슈타인, 근래의 스티브 잡스까지.
그러나 정사각형 뚜껑은 대각선 방향으로 들어 올리거나 기울이면 빠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피타고라스정리에 따라, 한 변의 길이가 1m라면 대각선 길이는 약 1.
414m로, 한 변보다 길어져 구멍을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공모에 당선된 오비알은 공공과 민간 부문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대표적인 완공 건축물로는 이탈리아의피타고라스박물관, 밀라노 피오리 주거단지 등이 있다.
공동 참여팀인 (주)강부존건축사사무소 강부존 대표는 부산의 젊은 건축사로 현재.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사람들이 패배 기록에 대해 떠들고 있다.
(유로파리그) 결승행과 패배 사이엔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다.
피타고라스의 정리가 아니라면 나는 여기 앉아 있지 않겠다.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면 훨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 것이라는.
존건축사사무소'로 구성된 건축팀을 선정했다.
OBR은 공공과 민간 부문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업체로 이탈리아의피타고라스박물관, 밀라노 피오리 주거단지 등을 설계했다.
공동 참여팀인 '강부존건축사무소'는 부산오페라하우스 계획 설계 등에 참여.
OBR은 공공과 민간 부문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대표적인 완공 건축물로는 이탈리아의피타고라스박물관, 밀라노 피오리 주거단지 등이 있다.
공동 참여팀인 강부존건축사사무소 강부존 대표는 부산의 젊은 건축사로 현재 부산과.
OBR-강부존팀은 지난 7일 열린 2단계 심사에서 3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OBR은 이탈리아의피타고라스박물관, 밀라노 피오리 주거단지 등 공공·민간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세계적 건축팀이다.
건축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시작한 국제설계공모에는 11개국 37개 팀이 응모했다.
OBR은 이탈리아피타고라스박물관, 밀라노 피오리 주거단지 등의 설계를 맡은 경험이 있다.
공동 참여팀의 강부존 대표는 부산의 젊은 건축사로, 부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