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민주당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

test 0 26 07.02 20:36

[앵커]부동산민심에 민주당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집값 상승 우려가 계속되자 처음으로 세금도 건드릴 수도 있다는 시그널을 보냈고, 대출을 조인부동산대책에 실수요자의 역차별 부작용이 제기되자 부랴부랴 금융위원장을 불러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제공 [충청타임즈] 정부가 6억원 이상의 주택담보대출을 제한하는 것을 골자로 한 초강력 대출 규제를 시행하면서 충북 청주지역부동산시장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


인근 세종시의 행정수도 기능 강화 호재 등으로 아파트 거래와 분양세에서 호조를 보이던.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부동산등 민생 현안에 대한 해법 제시에 관심이 모아지는데요.


이 대통령은 "주권자인 국민의 질문에 겸허히 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대한민국의 투자 흐름, 이제는 바뀌어야 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마침내부동산문제에 공식 석상에서 입을 열었습니다.


“주택이 투기 수단이 됐다”며 작심한 듯 지적했고, “주식시장이 대체 투자처로 자리잡고.


국민의힘 김은혜(성남 분당을·사진) 의원이 2일부동산시장의 구조적 불균형을 해소할 ‘부동산역차별 금지법’을 발의해 눈길.


이번 개정안은 그동안 실효성이 없었던 외국인부동산규제를 바로잡고, 내국인에게만 일방적으로 적용돼 온 대출규제 및 실수요자.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6억원으로 묶는 대출 규제를 발표한 만큼 '고액 영끌' 수요는 꺾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은 29일 서울 시내부동산중계업소의 모습.


▲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 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은부동산시장 불안이 지속되면 세제 대책을 추가로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진 의장은 CBS 라디오에서 불안정한 시장 상황이 이어질 경우부동산세제 카드를 검토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의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진 의장은 2일 한 라디오 방송에서 불안정한 시장 상황이.


▲ 재판 속보=강릉시 유천지구에서부동산투기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등 10명(본지 2024년 1월 11일자 5면)이 항소심에서도 처벌받았다.


순천 푸르지오 더퍼스트 방문예약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형사1부(이은혜 부장판사)는 업무방해와 뇌물공여 등 7개 혐의로 기소된.


카드론도 신용대출로 금융당국이 카드사의 카드론을 신용대출로 분류하기로 했다.


정부의 '가계부채 관리방안'에 따라 전 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한도가 연 소득 100% 이내로 제한된 가운데 카드론도 한도 적용대상에 포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