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데 한국전력공사가 2038년까

test 0 19 05.28 06:55

첨단산업전력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한국전력공사가 2038년까지 73조원을 투입해 신규 송배전망을 건설한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내에는 변전소 3개와 송전선로를 신설해 10기가와트(GW) 규모의전력을 공급한다.


다만 막대한 부채에 시달리는 한전이 재원 조달.


글로벌전력설비 교체수요가 급증하면서전력설비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재부각되고 있다.


특히 AI 데이터센터의 확산으로전력수요가 급증하면서 변압기와 전선 등 국내 증시에 상장된 주요전력설비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BNK연구원은 "1·4분기 주력 자회사 실적이 모두 개선됐다"며 "해외 여러나라에 생산과 판매거점을 확보하는 LS는 글로벌전력수요증가에 따른전력인프라 구축으로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LS전선은 해저 사업이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자회사 실적.


공급하는데 필요한 설비와 이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한국은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를 운반할 전력망이 부족해 발전소를 건설해 놓고도 발전을 못하는전력이 10.


전기 사용량이 가장 많은 여름철 서울시의 최대전력수요와 맞먹는.


인공지능(AI) 시대에전력수요가 급증하면서 전력망 적기 확충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지만 송전선로 건설이 지연돼 전력망 확충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오늘(22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AI 시대에 맞는 국가.


우리는 우리의 AI 기술을 양자컴퓨팅 분야 등 새로운 분야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피차이 CEO는 AI로 인한전력수요를 구글이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우리가 만들어내고 있는전력수요를 우리가 해결할 수 있다"라고 했다.


KB증권은 21일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의전력수요증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3만9000원에서 4만4000원으로 12.


이날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SMR(소형모듈원자로.


2차 후보자 토론회 시작에 앞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중국 내몽골 지역의 태양광 발전.


18일 AFP통신에 따르면 핀란드 에너지·청정대기연구센터(CREA) 연구원 라우리 밀리비르타는 기후변화 및 과학정책 전문 웹사이트.


유럽연합(EU) 국가들이 인공지능(AI)·반도체 같은 첨단산업의전력수요폭증에 줄줄이 원전 회귀를 선언하고 나선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역시 2038년이면 지금보다 30%는 더 늘어날전력수요에 대비해 원전 3기를 더 짓기로 하는 등 발전원 비중 조정에.


구미로제비앙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