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예산 집행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test 0 16 06.05 17:10

위한 예산 집행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감축 촉진과 지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정책적 해법으로 우리나라는 2015년부터배출권거래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도의 실효성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배출권거래제는 국가 배출량의 약 74%를 차지하는 기업에 NDC에.


포스코 제공 정부가 제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목적으로 마련한배출권거래제의 유상할당 비중을 대폭 상향하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불황을 겪고 있는 철강업계의 볼멘소리가 나온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려는 취지엔 동의하나.


구미 대광로제비앙 모델하우스


기후변화에 대한 기업·금융계의 영향을 분석하는 영국의 싱크탱크 인플루언스맵은 29일 ‘한국형배출권거래제(K-ETS)에 대한 기업의 영향력’이란 제목의 보고서를 내고 “한국 철강 산업계와 관련 협회가 제도(한국의배출권거래제) 약화에.


국제적 기후 싱크탱크인 인플루언스맵은 지난 15년간 기업들이.


색깔이 진할수록 유해물질 배출량이 많이 늘었다는 의미다.


[사진=KAIST] 유력한 탄소 감축 수단으로 꼽히는 탄소배출권거래제가 유해물질 배출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예상치 못한 환경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방적인 목표를.


세미나는 ‘제4차배출권거래제,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영기배출권시장협의회 회장이 포문을 열고, 김마루 환경부 기후경제과장이.


김마루 환경부 기후경제과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배출권거래제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이들은 유상할당 비율 상향 등이 예고된 것과 관련해 활발히 의견을 교환했다.


정부는 4차배출권거래제(2026~2030년) 시행을 앞두고 오는 6월까지 배출 허용 총량,배출권할당 기준, 유상할당 비율 등에 대한배출권할당 계획을.


[기사 내용] ○ 환경부와 한국거래소는배출권거래제유상할당을 4차 계획기간('26~'30) 30%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공개함 [환경부 설명] ○ 4차 계획기간 유상할당 비율은 검토 중이며 공개된 바 없음 - 환경부는 내부 검토 및 부처 협의 과정을 거쳐 4차 계획.


연간 11조원 늘어날 것으로 추산했다.


해운사들은 화주에 할증료를 부과하고 친환경 선박을 도입해 대응하고 있다.


HMM의 경우 아시아~북유럽행 화물 1TEU(길이 6m 컨테이너 1개)당 16유로의배출권거래제할증료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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