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메릴랜드주 I-70 고속도로에서풍력터빈날개가 트럭에서 떨어져 차량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풍력터빈날개 일부가 동쪽 방향 차선을 덮치며 트랙터 트레일러와.
상용화로 이어지는 해상 기술 개발전체 기술 로드맵 출발점이자 유니슨 기술력과 국내 해상풍력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전망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본 과제 주요 목적이자 기대효과는 20MW+급풍력터빈국산화를 통해 국가 에너지 안보 문제.
10㎿ 해상풍력터빈시제품 실증 비용,풍력발전단지 개발·운영 자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현재 개발 중인 10㎿급 해상풍력터빈시제품을 올해 하반기 중 전남 영광군 실증단지에서 테스트하고 내년부터 본격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초고속 성장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이다.
영국을 제외한 해상풍력선도국가들은 대부분 세계시장 점유율 상위권의풍력터빈제조업체를 보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독일의 에너콘·노덱스아시오나, 덴마크의 베스타스, 중국의 골드윈드.
풍력산업협회 상근 부회장은 "정부의 세밀하고 면밀한 계획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인력 양성 △정부 재생에너지 정책 대응과 제도 개선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국내에서 대형 해상풍력터빈을 자체 개발·공급할 수 있는 기업은 유니슨과 두산에너빌리티 두 회사뿐이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
미래를 이끌어나갈 국내외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 리포트 ▶풍력터빈부터 블레이드, 갖가지 하부구조물까지.
해상풍력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기술력이 한곳에 모였습니다.
'2025 해상풍력공급망 컨퍼런스'에는국내외.
앞두고 있으며, 낮은 풍속 조건에서도 30% 이상의 이용률을 목표로 설계됐다.
또한 행사 중 진행된 세미나에서 ‘K-Wind 해상풍력터빈개발 현황과 향후 추진 방향’을 주제로 기술발표도 진행했다.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부회장은 "국내 해상풍력시장이 본격 확장.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함께 시장을 넓혀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장 내 세미나존에서 두산에너빌리티는 'K-Wind 해상풍력터빈개발 현황과 향후 추진 방향'을 주제로 발표도 했다.
2005년 해상풍력사업을 시작한 두산에너빌리티는 2017년 제주 탐라(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