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훈 서울시장(오른쪽 두번째)이 4일(

test 0 7 04:19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 두번째)이 4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도시공간혁신사례인 '포르타 누오바' 지구를 살피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의도시경쟁력을 높일 핵심 성장 동력으로 '디자인'을 강조해왔던 오세훈 서울시장이 세계 디자인의 중심지 밀라노.


문화는 경제가 발전할 때 나오고, 경제 발전은공간이 팽창할 때 나온다.


우리는 내부로는 아파트와 신도시를 만들면서공간을 창조했고, 해외로는 경제 영토를 넓혔으며, 인터넷을 이용해서 가상공간을 확장시켰다.


이날 조 시장이 발표한 ‘부천 3.


5 프로젝트’는 관내 균형발전 문제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공간전략팀 신설로도시문제에 정교하게 대응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도시공간전략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강동구청사 전경.


강동구 제공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도시전반을 치유공간으로 설계한 유럽의 선진 사례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순천에 접목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장 먼저 찾아간 영국 맨체스터의 매기스센터(Maggie’s Centre)는 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비의료 정서치유공간으로,공간자체가 회복의 시작점이.


한림대의료원장과 황귀현 스마트도시협회 전무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병원의 스마트병원 실증 경험을 바탕으로도시공간전략 및 인증 체계 고도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사진=한림대의료원 관련해 한림대의료원은 국내 의료기관 가운데 가장.


여주역 로제비앙 모델하우스


방안을 찾고, 세계 디자인 수도 서울의 역할과 미래 발전 전략을 전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4일(현지시간) 밀라노의도시공간혁신사례인 '포르타 누오바' 지구를 살피고 있다.


역량 있는 신진건축가를 발굴·육성하고, 국내 대형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대폭 넓혀 글로벌 진출 기반을.


부천 3·4·5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3·4·5중 역세권인 소사역·대장역·부천종합운동장역을 중심으로 대규모도시공간혁신과 원미·소사·오정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루고 경제활력을 끌어올리는 중장기 사업 계획이다.


서울시가 국내 건축가들의 국제설계 공모 참여 비율을 늘리는 등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세계 건축 문화를 선도할 국제도시공간디자인상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오늘(24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K-건축문화 종합지원계획’을 발표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