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주말,의대생들이 학교로 모두 돌아가겠

test 0 14 04:20

【 앵커멘트 】 지난 주말,의대생들이 학교로 모두 돌아가겠다고 밝혔죠.


정부도 공식적으로 환영 입장을 내놨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후속 대책을 지시한 가운데, 교육부가의대생요구대로 학사 유연화를 받아들일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앵커▶ 주말 사이의대생들이 수업 복귀를 선언하면서 대학 측도 분주했습니다.


관건은 유급 예정 대상인의대생처리 문제인데 , 취재 결과 전북 지역 의대들은 불이익 없는 구제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국 정부와 대학이 나서의대생특혜를 보장.


정상화를 위한 공동 입장문' 발표에 앞서 발언을 하고 있다.


그러나 복귀 선언과 동시에 학사일정 정상화 등 사실상 '유급 구제'를 요구하면서.


15일 대학가에 따르면 40개 의대 총장 모임인 의과대학.


의대생들이 전격 복귀 선언을 한 가운데 의대 학장들이 학생들의 복귀에 따른 학사 운영 방안을 놓고 긴급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의대 학장들 단체인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의대협회)는 오늘 오후 8시 의대 학사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보호자가 겪었을 불안함에 마음이 무겁다.


"(14일, 한성존 대한전공의협의회 비대위원장) " 지난해부터 의정갈등 정국을 끌어온의대생·전공의 단체 대표들이 이틀 간격으로 내놓은 발언이다.


강릉모아미래도


1년 반 가까이 지리하던 사태가 끝을 향해가는 상황.


대학과 함께 복귀 학생들을 위한 교육 방안을 마련해 의대 교육을 조속히 정상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의대생복귀선언을 환영하며 교육 당국의 신속한 후속 조치 추진을 주문한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됐다.


교육부는 이날 대변인실 공지를.


국무회의서 "의대생들, 사회적 책임 깊이 생각해야""오송지하차도 희생자 모욕 언행 엄정히 대응하라" 이재명 대통령은의대생복귀 결정에 대해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후속 조치를 주문했다.


이 대통령이 1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제31회 국무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은의대생의 학업 복귀에 대해 "늦었지만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교육 당국에 필요한 후속 조치를 신속히 추진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15일) 국무회의에서 "의대생들도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책임지는 예비 의료인으로서의 사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