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산업의 역량이 국가 경쟁력의 중

test 0 11 09:17

아우르는 방위산업의 역량이 국가 경쟁력의 중요한 축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의 주요 성장동력 중 하나인 케이(K)-방산의 위상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K방산업계가 1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거두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수년간의 수주 물량 효과가 본격화하면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


한화에어로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6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6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이날 2차 정정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가운데 대규모 투자를 위한 자금 조달을 예정대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K방산효과’에 역대급 실적.


주요 사업 전방위 성장 30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5조4842억원, 영업이익.


30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NH농협은행과 방위산업공제조합이 'K-방산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수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희철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 엄을용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 사진제공=NH농협은행.


30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NH농협은행과 방위산업공제조합이 'K-방산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수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ttp://www.unionpaytravel.co.kr/


왼쪽부터 김희철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 엄을용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


농협은행 제공 30일 서울.


NH농협, 방위산업공제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과 방위산업공제조합이 30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K-방산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수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희철(왼쪽부터)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 자주포.


사진 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서울경제]K방산을 대표하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1분기 대규모 해외 수주 성과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자회사인 한화오션(042660)과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 자주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K방산'빅4'의 올해 1분기 실적이 일제히 호조를 보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 각지에 방위비 인상을 요구하면서 단기적으로K방산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내 대표K-방산기업들에 집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인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K방산&우주’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5일 종가 기준 ‘TIGERK방산&우주’ 순자산은 1064억원으로 집계됐다.


K-방산·조선주 대표 9개사의 올해 분기별·연간 영업이익 규모가 1년 만에 2배 더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미국발(發) 글로벌 ‘관세 전쟁’을 피해 갈 무풍지대로 꼽히는 가운데, 세계 각국의 ‘러브콜’이 쇄도하며 기록한 호실적까지 더해진 덕분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