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등 5개 지방자치단체장이 15일 오전 광명시청에서 '신안산선 광역철도의 안전 시공을 위한 신안산선 통과지자체공동 대응 건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넥스트레인이 시행중인 '신안산선'광명구간 붕괴 사고 이후 시공 노선 지역 지방자치.
광명·안산·안양·시흥·화성 시장은 건의문에서 신속한 사고원인 조사와 신속한 복구와 함께 안전 시공을 위해지자체의 참여를 촉구하고 나섰다.
우리는 조사와 복구가 늦어지면 신안산선 개통이 수년 뒤로 미뤄져 시민 불편을 초래할 게 분명하고.
광주광역시는 지난 15~16일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5 전국지자체인권보호관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지난 15~16일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5 전국지자체인권보호관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
군이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군은 18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2년 연속 공약이행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함양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규칙 가운데 급수공사 대행업자의 지역제한 규정이나 관내 기업제품 우선구매 규정 등이 개선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규칙 중 경쟁을 제한하거나 소비자권익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조례·규칙 173건을 개선했다고.
민원실에 설치된 AI 민원 키오스크.
대구 북구청 제공 인공지능(AI) 기술이 나날히 발전하고 중요성 또한 높아지면서 대구 지역지자체에서도 다양한 분야에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 9개 구·군 기초지자체중 북구청이 AI 기술 도입에.
공동으로 연구해 발표한 '새로운 대한민국의 지방혁신 레시피, 메가 샌드박스' 보고서.
/사진제공=대한상의 대한상의가 각지자체에 '지역혁신 메뉴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메가 샌드박스'를 실현하겠다는 구상이다.
대한상공회의소는 딜로이트 컨설팅과 공동.
주관한 ‘2025년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획득하며, 공약이행 우수 기초지자체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평가결과에 따르면 민선 8기 전국 시군구청장의 평균 공약이행.
광명·시흥·안산·안양·화성시 지자체장, 공동건의안 채택 국토부 등에 ‘지자체가 건설공사 현장 점검·사고조사위원회 참여 가능한 근거 마련’ 등 5개 건의사항 전달 예정 ▲15일 오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정명근 화성시장·박승원 광명.
신안산선 공사 구간 붕괴와 관련, 광명시를 비롯해 신안산선이 지나는 경기 지역 5개 자치단체가 사고 조사위에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하고 나섰습니다.
경기 광명시와 안양, 시흥, 화성, 안산시 등 5개지자체는 오늘 광명시청에서 '신안산선 광역.